스댕이의 문화 & 금융 이야기 -

[뮤지컬 넘버 추천] #18 Memory - 뮤지컬 <캣츠> 본문

Musical

[뮤지컬 넘버 추천] #18 Memory - 뮤지컬 <캣츠>

Stan Lee 2024. 9. 8. 11:15
반응형

[뮤지컬 넘버 추천] #18 Memory - 뮤지컬 <캣츠> / Memory - Cats

 

오늘 추천해드릴 넘버는 아마도 전 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뮤지컬 넘버 중의 하나일 것 같습니다.

 

바로 캣츠에서 늙은 고양이 그리자벨라(Grizabella)가 부르는 'Memory'라는 넘버인데요,

제 최애 넘버이기도 합니다.

 

소개해드릴 버전은 예전에 Mr. Mistoffelees 넘버를 소개해드릴 때와 같은 영화버전인데요,

영국의 Elaine Paige 배우님께서 부른 버전입니다. (한글 자막도 있어서 좋습니다.)

 

제가 캣츠라는 작품을 워낙 어릴 때 해당 영상을 통해서 접해서 그런지... 저는 해당 버전들이 참 좋더라구요 ㅎㅎ

 

개인적으로 캣츠하면 또 기억나는게, Memory 넘버 중간 쯤 그리자벨라가 중간에 주저 앉았다가 일어서면서 부르는
하이라이트 장면이 있는데... 예전에 세종문화회관에서 브로드웨이 내한 공연을 볼 때 대극장 전체가 쩌렁쩌렁 울려서 온몸에 소름이 돋았던 기억이 있네요...

(해당 부분은 소개해드리는 영상의 2분 30초쯤 부터 보시면 되고, 그리자벨라가 앉아있다가 일어나면서 Touch me~ 하고 나오는 부분입니다. 영상에는 안 담겼는데, 실제로 가서 보시면.. 장난 아닙니다.)

 

감상해보시죠.

 

 

뮤지컬 <캣츠>의 다른 추천 넘버는 아래와 같습니다.

👉 [뮤지컬 넘버 추천] #03 Mr. Mistoffelees - 뮤지컬 <캣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