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댕이의 문화 & 금융 이야기 -

[맥북] 맥북 배터리 부풀어오르는 현상... (feat. "잡스전파사" 맥북 사설수리) 본문

IT

[맥북] 맥북 배터리 부풀어오르는 현상... (feat. "잡스전파사" 맥북 사설수리)

Stan Lee 2019. 7. 31. 17:42
반응형

 

제가 2015년 부터 애용하던 맥북 배터리가 부풀어서 사설에서 교체하고 왔습니다 ㅜㅜ

 

사실 이렇게 포스팅할 생각까지는 없었는데.. 정말 너무 친절하게 잘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에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될줄 알았으면 사진이라도 좀 많이 찍어둘걸 그랬네요...)

 

 

다녀온 곳은, 네이버 맥쓰사 카페에서 너무 유명한, 일명 맥가이버님, '잡스전파사'입니다.

 

다녀와서 검색해보니 생각보다 포스팅이 많지 않은 것 같아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맥북 사설 수리 알아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아!! 참고로 제 맥북 모델은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 2015 Early 모델입니다.

 


며칠 전 애용하던 맥북 하판에 틈이 생기더니...

 

 

이렇게 벌어지면서 나사가 날아갔습니다 ㅜㅜㅜ

 

하나는 제가 어떻게 바로 발견해서 찾았는데 다른 하나는 결국 어디서 잃어버렸는지도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사실 쓰는데는 지장이 없긴했는데.. 저 틈으로 뭐가 들어갈까봐 바로 맥쓰사에서 유명한 '맥가이버'님에게 연락을 드렸습니다.

 

 

맥쓰사에서 검색을 좀 해보니 사설 수리는 크게 2곳으로 압축되더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잡스전파사'입니다.

 

맥쓰사 카페에서는 오래 전부터 맥가이버님으로 유명했죠.

 

카페에서 다들 추천을 하시길래 궁금했었는데 드디어 뵙고왔습니다 ㅎㅎ

 

아무튼 먼저 맥가이버님에게 연락을 드립니다.

 

▲ 이렇게 바로 진단을 해주십니다.

사진을 보시더니 바로 배터리가 부푼 것 같다고 진단을 해주시는군요.

 

2015년에 데려온 녀석이기도 하고, 우측 상단에 이렇게 '배터리 수리 서비스'가 오랫동안 떠있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배터리도 교체할 겸 바로 예약을 했습니다.

 

예약을 하고 당일에 마포역으로 갑니다.

 

'잡스전파사' 작업실은 마포역 근처에 위치한 오피스텔인데, 

 

마포역 4번 출구로 나오시면 평균 걸음으로 한 7~8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4번 출구로 나와서 이렇게 쭉 직진해줍니다.

 

 

쭉 직진해서 큰 길을 따라 돌면 '마포강변한신코아' 오피스텔 건물이 보입니다. 이 건물 1308호입니다.

 

사진을 제가 못찍었는데.. 1층 입구를 찾지 마시고, 그냥 지하 1층 주차장으로 들어가면 엘레베이터 타는 곳이 있습니다!

 

13층에서 내리면 양쪽으로 오피스텔이 있는데, 1301-1312 라인을 찾아줍니다.

 

1308호로 가면 이렇게 뙇! 잡스 전파사가 나옵니다.

 

 

벨을 누르고 들어가니 맥가이버님이 혼자 계시더군요.

 

작업실 첫 느낌은 그렇게 깔끔한 편은 아니었는데 뭔가 장인 느낌이 물씬 풍기면서 신뢰감이 생깁니다.

 

각종 수리 장비는 물론.. 현미경? 같이 보이는 것도 있더군요 ㅎㅎ

 

 

본격적인 수리를 하기 위해 제 맥북을 꺼내드리니 분해를 하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주십니다.

 

2015년형 13인치, 15인치 모델이 특히 배터리가 부풀어오르는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15인치가 심하다고 하시네요.. 제 지인분도 맥프레 15년형 15인치 모델인데, 배터리가 부풀었습니다...)

 

 

무튼.. 부푼 배터리를 떼어 내고, 깨끗이 청소를 해주십니다.

 

배터리만 교체해주시면 될텐데.. 내부 먼지 청소나 더러운 부분도 깔끔하게 청소를 해주시네요 ㅜㅜ

 

그리고 중간중간 무슨 덮개? 같은 간단한 부품들이 없으니 찾아서 넣어주시더라구요 ㅋㅋ... 감동...

 

제가 잃어버렸던 나사도 하나 그냥 채워주셨습니다.

 

그리고.. 제 하판이 어디에 찍혔는지 움푹 패인 부분이 있었는데 그것도 망치 같은걸로 탕탕 치시더니 깔끔하게 펴주시네요 ㅋㅋㅋ..

 

덕분에 맥북 산지 4년만에 묵은 때는 물론, 깔끔하게 재단장을 했습니다.

 

 

수리가 끝난 후에는 이렇게 배터리 사이클이랑 용량을 확인시켜주십니다.

 

그렇게 수리 받은 결과...

 

 

짠!

 

이렇게 깔끔해졌습니다 ㅎㅎ


예전에 다른 곳에서도 사설 수리를 한 번 받아봤지만,

 

잡스전파사의 가장 큰 장점은 작업실이 오픈되어있다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다른 곳들은 맡겨놓으면 안쪽에 작업실이 있어서 작업하는 모습을 확인하지 못하는데,

 

잡스전파사는 제 앞에서 계속 작업하시면서 확인시켜주시기 때문에 안심하고 수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친절하십니다 ㅜㅜ 먼지 청소까지 깨끗하게 해주시고... 정말 최고였습니다.

 

왜 그렇게 맥쓰사에서 극찬을 받으시는지 알겠더군요 ㅎㅎ

(가격도 저렴합니다..!)

 

 

혹시 가실 분들은 네이버에서 '잡스전파사' 검색하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맥가이버님께서 운영하시는 카페가 있는데 여기 가면 연락처랑 다 나와있으니 참고하셔요!

 

여기가 카페 주소이고,

 

https://cafe.naver.com/macgyvers

 

맥가이버( Mac Gyver ) [잡... : 네이버 카페

맥 관련한 수리, 개조, 리폼, 복원등의 도움및 정보 공유하고자 합니다..서울 마포입니다. 010-8894-6054

cafe.naver.com

 

여기는 지도랑 주소입니다!

 

 

 

 

 

▶︎ 주소 :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4다길 18 마포강변한신코아 1308호

 

카카오 지도에는 '잡스전파사' 등록이 안되어있는 것 같네요..

 

 

아래 주소와 네이버 지도 첨부하니 참고하세요!

 

 

▶︎ 네이버 지도 : http://naver.me/xkBvZ6Re

 

잡스전파사

맥쓰사의 "맥가이버" 입니다. 맥북 수리, 맥북 침수수리, 아이맥 수리, 아이맥 SSD 업그레이드, 올드맥 수리, 아이맥 개조 등등.. 맥 사용자 입장에서, 맥 사용자의 신뢰를 최 우선으로 하고, 최대한 저렴한 수리비로 맥을 사용할 수 있도록....

map.naver.com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