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댕이의 문화 & 금융 이야기 -

[기타] 5초만에 내가 탈 비행기·항공기 기종 확인하는 법! (seatguru.com) 본문

기타

[기타] 5초만에 내가 탈 비행기·항공기 기종 확인하는 법! (seatguru.com)

Stan Lee 2019. 11. 8. 12: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해 초에 해외에서 "보잉 737 맥스(Boeing 737 Max)" 기종이 연이어 추락사고를 내더니..

 

얼마 전 국내에서도 제주항공의 회항 사건이 있었습니다.

 

여기까지는 괜찮은데.. 이 사건을 기점으로 국토부가 긴급 점검에 들어갔더니 

 

현재까지 해당 기종 총 11대에서 동체 균열 문제가 발생돼 운항 정지에 들어갔다고 하네요 ㅜㅜ

 

MBC의 10월 30일자 뉴스에 따르면 국내 LCC 항공사들을 중심으로 해당 기종을 꽤 많이 운항하고 있습니다.

 

▲ 위 뉴스에서는 9대인데, 11월 초에 2대에서 추가로 균열이 발견 돼 현재는 총 11대로 늘었습니다.

 

불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오늘은 내가 타고 가는 항공기 기종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seatguru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접속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내가 타고가는 비행기의 '편명'을 정확하게 아는 경우, 그리고 항공사와 출발지, 도착지만 아는 경우입니다.

 

먼저 타고가는 비행기의 '편명을 정확하게 아는 경우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위 칸에 순서대로 '항공사 - 날짜 - 편명' 순으로 적은 뒤 'Find'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외국 사이트다보니, 모든 정보는 영어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입력한 뒤 Find를 누르면 이렇게 내가 타고 가는 편명의 기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정확한 편명을 모르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아래 쪽의 'Don't know your flight #?'를 누른 뒤

 

아래 사진 처럼 '항공사 - 날짜 - 출발지 - 도착지' 순으로 영어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정보를 입력한 뒤 Find를 누르면 해당 항공사가 그날 운행하는 모든 편명이 검색됩니다.

 

여기서 내가 타는 시간 - 도착 시간을 확인한 뒤 기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상 내가 타고가는 항공기 기종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불안하신 분들은 항공편 예약 전에 확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